보도자료

작성자
혁명21
작성일
2022-11-29 15:09
조회
98

보도 자료

제목 : 『유튜브 황장수의 뉴스브리핑 1주일 방송 중지에 대한 전말』 보도 요청

발신 : 미래 경영 연구소, 혁명21(정당)

수신 : 각 언론사 정치, 사회부


1.    유튜브 측은 1129() 오전에 느닷없이 유튜브 채널 『황장수의 뉴스 브리핑』 을 1주일 방송정지, 유튜브 커뮤니티 2주 사용불가 방침을 통보       했습니다.

2.    지난 7 21일 『방송한 2부 확진 늘면 위증증 늘고 사망 늘어난다. 이걸 아직 부정 하나,  코로나 방치?내용과 722일 방송한 4부 『코로나 3대         명제 위드 코로나=자율방역=각자도생=정부 필요 없다.

     상기 2개 컨텐츠가 잘못된 의료 정보를 전달했다고 1129일자로 삭제하고 『황장수의 뉴스 브리핑』 을 1주일간 방송을 중지시켰습니다.

3.    그런데 유튜브 측은 삭제와 방송중지 사유로 지적된 상기 란 2개 컨텐츠에 대해 각자 『직접 검토한 결과 해당 동영상이 보는 광고주에게 적합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고 판정한 바 있습니다.

4.    유튜브가 스스로 방송에 문제가 없어 광고주에 적합 하다고 판정 내린 컨텐츠 2개는 4개월이 지난 시점에 문제삼아 방송을 삭제하고 방송 중지를       내린 문제는 유튜브 플랫폼이 스스로 심의 기준을 부정한 우스운 사례가 아닐 수 없습니다.

5.    이에 우리는 『방송중지 해제 가처분 신청』 집회 등과 대중 홍보를 통해 유튜브 측의 언론의 자유와 알 권리 방해에 대한 투쟁을 해 나가도록 하겠       습니다.


 첨부유튜브 측 방송 삭제 및 중단 경고 통보 내용

 첨부유튜브 측이 해당 컨텐츠를 광고 적합으로 판정한 내용